-
디어엠 몇부작 이름순서 박혜수 키 나이 고향 학력 고려대카테고리 없음 2020. 10. 14. 14:44
배우 탤런트 김새론이 KBS 2TV 새 드라마 '디어엠(전체 16부작)'에서 돌연 하차한 가운데, 그 배경과 전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답니다. 2020년 10월 14일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에 따르면 김새론은 최근 '디어엠' 하차를 결정했답니다. 골드메달리스트 관계자는 언론에 "김새론이 '디어엠' 측과 의견 차이로 협의 끝에 하차하기로 했던 상황이다"며 "김새론은 '디어엠'을 응원하면서 차기작을 검토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답니다.
플레이리스트와 몬스터유니온이 공동제작하는 '디어엠'은 인기 웹드라마 '연애 플레이 리스트'(이하 '연플리')의 세계관과 이어지는 로맨스 드라마랍니다. 김새론은 '연플리4'에 이어 '디어엠'에서 걸 크러시 유발 응원단장 서지민 역을 그대로 연기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돌연 하차를 결정하게 됐답니다. 지금 서지민 역은 배우 노정의가 거론되고 있답니다.
김새론의 갑작스러운 출연 불발은 캐스팅 라인업 '이름 표기' 순서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이전에 KBS 측은 지난달 3일 박혜수, NCT 재현, 김새론, 배현성 순으로 출연진 명단을 발표했답니다. '연플리' 세계관에 새로 투입된 박혜수와 NCT 재현이 명단 가장 앞자리에 위치했답니다.
연예계에 따르면 김새론 측은 KBS 측의 캐스팅 라인업 발표 이후 박혜수보다 뒤에 이름이 표기된 것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고, 제작사 측은 이를 매끄럽게 매듭짓지 못해 난항을 겼었답니다. 결국 주연급 연기자인 두 사람 간의 묘한 신경전 속에 김새론이 하차하는 것으로 일단락됐답니다.
'이름 표기' 순서는 각 배우들의 영향력을 가늠할 수 있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업계에선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사안이랍니다. 주로 극 중 캐릭터의 비중을 따져 순서를 결정하지만, 더러 잡음이 생길 경우 데뷔연도로 기준으로 삼기도 한답니다. 지난 2016년 방송된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는 비중을 떠나 데뷔연도순으로 이름을 표기했답니다.
1994년생인 박혜수는 2000년생인 김새론보다 여섯 살 많지만, 연기자 데뷔는 김새론이 선배랍니다. 김새론은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데뷔해 이듬해 영화 '아저씨'로 주목을 받은 12년 차 배우입니다. 2014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4'로 얼굴을 알린 박혜수는 이듬해 SBS 드라마 '용팔이'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답니다. 그렇지만 김새론은 박혜수, 제작사 측과 이견차를 좁히지 못하고, '디어엠'은 함께하지 않은 것으로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