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덕수 국무총리고향 나이 학력 프로필 고등학교카테고리 없음 2022. 5. 20. 23:15
더불어민주당은 2022년 5월 20일 윤석열 정부 초대 국무총리인 한덕수 총리 후보자 국회 임명동의안을 가결 처리하기로 당론을 확정했답니다. 오영환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벌어진 의원총회 후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은 의총을 통해서 한덕수 총리 임명동의안을 가결하기로 했다"고 전했답니다.
아울러 의총에선 통일부 장관을 지낸 이인영 의원의 건의로 '북한주민 코로나19 극복과 더불어서, 한반도 생명안전공동체 구축을 위한 남북 인도주의 협력 촉구 국회 결의안'도 당론으로 채택됐답니다.
오 원내대변인은 "이인영 국회의원의 제안으로 코로나 상황 속에서 심각한 위기상황에 처한 북한 주민들이 위기로부터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보건의료분야 등에서 인도주의 협력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국회 차원에서 제안하자는 결의안인 것이다"이라며 "국회 결의안 채택 전에 먼저 민주당 당론으로 채택한 상황이다"이라고 전했답니다.
이날 오후 2시 경부터 의총에 돌입한 민주당은 한 후보자 인준 가부를 놓고 3시간이 넘는 난상토론을 벌였으며, 당초 오후 4시로 예정됐던 한 후보자 임명동의안 상정 본회의도 오후 6시로 2시간 연기됐답니다.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은 국회 본회의에서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정말로 출석 의원 과반 찬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167석의 제1당인 민주당의 의사에 따라 가부가 갈린답니다.
이날 본회의에는 진짜로 한 후보자 인준안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임명된 이영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의 사직 안건과, 민주당 진성준 의원 등이 발의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30일 출석정지 징계안이 상정된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본회의 전인 오후 5시50분 기자회견을 갖고 가결 당론 결정 배경을 설명할 예정이랍니다.